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이 도운 것일까? 현우와의 인터뷰를 계획 중이던 편집진에게 때 마침 1기와 4기의 이벤트 경기 소식이 들려왔다. 현우는 이 시합을 위해 중국에서 생활 중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으로 들어왔다. 그동안 포동포동 해진 현우의 얼굴을 보니, 걱정 반 즐거움 반이다. 인터뷰 날, 빨간색 옷을 입고 어머니와 함께 기다리고 있는 현우와 인터뷰 장소로 들어가는데 사람들이 벌써 알아본다. '슛돌이 현우 맞죠?' 라고 물어보는 사람들의 질문에 수줍어 하는 현우. 아직 슛돌이의 인기는 식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며 즐겁게 인터뷰를 시작한다.


지금 중국에서 생활하고 있다는데, 다니는 학교는?

진현우 : 師範大學附属小学. ((당황)한국어로는?) 사범대...
진현우 어머니 : 톈진에 있는 사범대 부속 초등학교에요.


중국 학교에서 뭐 배우고 있어요?

영어 배우고, 음악하고.. 한자 쓰기도 하고, 과학.


과학 시간에 재미있는 실험 한 적 있어요?

물에 이쑤시개를 놓는데, 원래는 가만히 있잖아요. 그런데 무슨 화장품 같은 거 묻히니까 슉~ 움직였어요.


오, 재밌겠다. 그럼 좋아하는 과목은 뭔가요?

중국에서요? (응) 수학을 좋아하고, 중국어를 싫어해요.. 어려워서~


그럼 한국에서 좋아하는 과목은?

한국에서도 수학 좋아하고, 싫어하는 건 국어... 쓰기!


현우 키가 많이 컸는데, 몇 이에요?

133cm에요. (그럼 반에서 몇 번 째 에요?) 중국에서는 키 차별 안해요. 올라갔다, 내려갔다~ 이래요.


현우보다 키 큰 친구가 몇 명 있는 것 같아요?

일곱 명? (한 반에 몇 명이에요?) 30명이요. 여자까지 다 해서..
(한국에서는 어때요?) 음... 한 다섯 명 정도 되나.. (오, 현우 키 크구나!) 아... 아니구나! 한 열 명?!
(왜 갑자기 두 배로 늘었어?) 열 세 명 정도.. (점점 많아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교에서는 무슨 운동해요?

중국에서는 줄넘기만 해요. 100개 넘게 할 수 있어요. (두 번 넘기는 할 수 있어요?) 음.. 그거 하려고 해요. (엑스 넘기는?) 그건 할 수 있어요.


현우는 축구 좋아해요?

네, 꿈이 축구선수에요.


축구할 때 현우의 포지션은 어디에요?

그때 그때 달라요.


축구할 때 상대편이 달려들면 어떻게 해요?

피해 다녀요. 저는 태클 피하는 게 제일 재미있어요. 그런데 혹시 UFO슛 아시는지? (음.. 그건 외계인만 쓸 수 있는거야.) (탄식) 아~!! (내가 좀 잘 알거든.) 누가 했는데요? (호나우지뉴가 쐈을거야.) 아우~ 아니라구요. (현우가 아는 사람은 누군데?) 카를로스!


축구에 대한 퀴즈를 내보겠어요. 박지성이 뛰고 있는 곳이 어디일까요? 너무 쉽나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영표 선수는?) 토트넘 핫스퍼 (설기현 선수는?) 어... 지금이... 풀럼! (이동국 선수는?) 음... 거기.. 미들스보로!


오, 잘 아네요. 이제 슛돌이 질문 해볼게요. 친구들이 슛돌이 할 때 뭐라고 했어요? 부러워하지 않았어요?

뭐라고 했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많이 부러워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슛돌이 유니폼은 몇 개인가요?

음.. 너무 많아서 모르겠어요. 주황색. 빨간색, 노란색, 하얀색.. 음...


슛돌이 할 때 제일 기억나는 게임은?

차범근 축구교실이요. 제일 처음.


너희가 기록을 세운 게임 말하는구나. 21대 0은 아직도 깨지지 않는 기록이란다.

2기랑은 안 했어요? 차범근? (했지. 2기는 7대 5.) 엥?! 아.. 그 아이들은 많이 해 본 아이들이 잖아요. 성우랑 승권이는 네 판째고.. (어쨌든 기록이야.) 난 역시 기록을 세웠어~! (그래도 너희도 3대 2 해봤잖아.)


현우를 좋아하는 누나와 형들을 위해서 한마디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진현우입니다. 저를 좋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운 현우와의 인터뷰를 마치고, 과연 현우의 장난기 어린 모습과 애교 있는 목소리를 글로 표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다. 축구를 좋아하냐고 묻는 질문에 축구선수가 꿈이라고 당차게 대답하는 현우를 보며, 왠지 모를 감동을 느낀 이유는 무엇일까? 현우에게 “현우야~ 슛돌이 때 어땠어?” 라고 질문했더니 이런, 별로 기억이 안 난단다. 1기 하이라이트를 보여주니 재미있게 보느라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않는다. 현우가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않는 동안 진행된 현우 어머님과의 인터뷰 이어가보자.


현우가 슛돌이 영상에서 눈을 못 떼는군요.

진현우 어머니 : 현우가 자기 슛돌이에 나온 거 TV에서 잘 못 봤을 거에요. 제작진에서 아이들에게 절대 보여주지 말라고 당부 했거든요. 후에 DVD를 받았는데, 제대로 볼 기회가 아직 없어서요. 저도 다 못 봤어요.


중국에 계시다가 이번에 4기와의 경기 때문에 들어오셨다면서요?

네. 올해(2008년 1월1일)에 중국 톈진(天津)에 현우 형이랑 현우, 저 이렇게 셋이서 갔어요. 제가 일 때문에 중국에 가야했는데, 아이들은 엄마가 키워야한다고 생각해서 둘을 데리고 갔습니다.


그럼 얼마나 중국에 계시나요? 유학인건가요?

아니요. 1년만 있다가 돌아 올 거에요. 유학 같은 거창한건 아니고, 그냥 전학 갔다고 하면 이해가 쉬울까요?


현우의 중국어 실력은 어떤가요?

글쎄요.. 중국에 간지 얼마 안 되서 모르겠는데, 저보다는 잘해요.


현우는 CLC에 다니다가 슛돌이에 발탁이 된 걸로 아는데 그 과정이 궁금하네요.

제 동생이 아들을 CLC에 보내고 있거든요. 그래서 현우도 같이 보냈어요. 다닌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무슨 오디션이 있다고 그러더라고요. 6살 아이들만 모집한다고 그랬는데 현우도 빠른 생일이라서 나갔어요. CLC에 다니던 학생들 엄마들 해서 한 30명 정도 오디션을 봤어요. 오디션 하고 나서 합격된 아이는 전화 해준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런데 현우가 됐다고 전화가 왔어요. 나중에 방송 끝날 무렵에 PD님이 현우를 뽑은 이유를 이야기 해주셨는데, 오디션 때 현우가 골키퍼를 했나 봐요. 그때 공을 좀 잘 막아서 눈여겨보다가 골키퍼 시키려고 현우를 뽑았데요. 그런데 승준이가 축구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그래서 승준이가 골키퍼를 하고 현우는 게임에 뛰게 된 거에요. 방송에는 나오지 않았는데, 현우가 골키퍼를 본적도 있고요. 그런데 이제는 욕심이 생겨서 골키퍼는 안 하려고 하더군요. (이말 듣던 현우의 한마디 : 골키퍼 안 해~!)


1기 활동하면서, 성적이 잘 안 나왔었는데 그때 어떠셨나요?

1기가 성적이 안 좋았잖아요. 아이들이 실수하면 엄마들 눈치를 먼저 보더라고요. 아이들은 금방 잊어버리는데, 오히려 엄마들이 더 많이 아쉬웠어요. 현우 팬 카페에서 현우 생일파티 해준다고 그랬었는데, 팀이 연패하고 있는데 현우만 생일파티 하고 그러면 너무 미안해서 못한다고 양해를 구한 적도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슛돌이 할 때, 현우 별명 같은 것 있었나요?

네, '자유로운 영혼'이라던가?


어려운 별명 같은데 무슨 이유로 그렇게 붙여졌나요?

바닷가 놀러 갔을 때 애들이랑 안 놀고 바다를 보고 있었다네요.

그럼 학교에서는 어떤가요? 아, 이런건 현우에게 직접 물어봐야겠네요. “현우야 학교에서 별명이 뭐야?”

진현우 : '진라면'이요~!
진현우 어머니 : 현우가 라면을 그렇게 좋아해요. 라면 한 개가 부족하다고 해요.


현우야, 라면 광고 한 번 찍어볼까?

그럼 라면 하나 사 주세요! (방금 라면 작은 컵 두 개를 먹은 현우)


현우가 앞으로 어떤 길을 걸을까 궁금한데요. 어머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글쎄요. 저는 아직 깊게 생각해 보지는 않았는데, 현우는 계속 축구 선수를 꿈꾸고 있나 봐요. 아직까지는 현우 하고 싶은 데로 해주고 싶어요.


네, 현우가 꿈 포기하지 않고 멋있게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잠시 한국에 들리신 동안에 귀중한 시간 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복구되지 않은 영상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복구 하겠습니다.]


[슛돌이M | 장훈일 / 영상=류승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영앨리 2008.08.13 01: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우야 중국에서 잘지내고 있겠지 ㅋ

  2. 지소연 2008.10.07 16: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나두중국가고싶따 우리현우보러 ㅜㅜ

  3. 2008.10.31 2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우 ~ 잘지내고 있지?..그런데 앞니가 갑자기 많이 커진듯..?ㅎ

  4. 현우짱 2008.12.16 0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많이 컷구나 ..ㅠ_ㅠ
    다시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로운 현우 ㅋㅋ 자유로운 영혼 노래하는 음유시인..!!

  5. 겸둥이 2010.06.26 14: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현우야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정말정말엄청나게 보고싶어ㅠ_ㅠ

  6. BlogIcon 김민연 2012.07.24 2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보니 감회가 또 새롭네요...
    요즘근황도 알 수 있을까요...?